미사리 맛집 만두집 미사점 만두전골 & 해물파튀

미사리에서 가장 맛있는 미사리 맛집 만두집, 만두집 미사점 _ 만두전골 해물파튀 맛, 가격 리얼 내 돈 내산 리뷰입니다.

미사 맛집 만두집 미사점 _ 만두전골 & 해물파튀

만두집 만두전골

개인적으로 미사리에서 제일 맛있다고 생각하는 만두집, 이름이 만두집인 곳을 소개해드립니다. 만두집이 언제부터 있었는지 모르겠으나 제가 최초 방문했던 때는 약 7년 전쯤이었던 것 같아요. 대로변에 있어서 보기만 하다가 한 번 방문했었는데 정말 맛있어서 생각날때마다 찾는 집입니다. 만두집은 미사리에서 스타필드 가는 방향으로 대로변에 있어서 찾기가 쉽습니다.

오랜만에 친구와 약속을 하고 아점으로 만두를 먹기로 했어요. 만두집 오픈 시간이 오전 10시여서 만두집 주차장에서 9시 50분쯤 만났습니다. 주차장이 넓어서 편합니다. 만두집은 건물 전체가 식당인데요. 1층은 주차장이고 2-3층이 입식좌석, 4층은 단체손님용 좌석입니다.

10시가 되기 몇 분 전에 2층에 입장했습니다. 저희보다 빨리 입장한 사람들도 있었습니다. 만두전골 2인분과 만두집에서 꼭 먹어야 할 해물파튀를 주문했습니다. 주문을 기다리는동안 새로운 손님들이 계속 입장해 우리 음식이 나올때 쯤엔 가게 안에 꽉 찼습니다.

만두집 만두전골

기본 반찬으로 백김치와 깍두기, 샐러드를 가져다주었습니다. 이어 고기와 만두, 버섯, 호박, 두부등이 푸짐하게 담긴 전골냄비가 화로위에 얹어졌습니다. 전골 안에는 왕만두 네 알이 들어있는데요. 추가로 넣어 먹으라고 만두 네 알과 국수 사리도 따로 나옵니다. 기본으로 넣어서 나오는 것만 먹어도 양이 상당하기에 추가로 나온 국수만 넣어먹고 만두 네 알은 포장해 집에 가져왔습니다.

만두전골은 육수가 적어보였는데 끓으면서 물이 많이 생겨서 촉촉해졌어요. 한소끔 끓인다음 먹으면서 국물이 쫄면 츙수를 추가해달라고 하면 됩니다.

만두집 만두전골은 국물이 자극적이지 않고 슴슴합니다. 그래서 국물 목넘김이 좋고 야채와 함께 먹으면 건강해지는 느낌이 듭니다. 만두는 한 가지로 김치와 고기를 섞은 만두입니다. 두부도 많이 들어가 있어 맵지도 짜지도 않고 적당합니다. 야채도 엄청 많이 들어있어서 먹어도 먹어도 줄지 않았습니다.

야채와 두부를 먼저 먹고 만두를 먹습니다. 전골을 반쯤 먹었을 때 해물파튀가 나왔습니다. 만두집의 해물파튀는 일반적인 해물파전과 다르게 부침개보다는 튀김에 가까운 식감과 맛이 납니다. 오징어와 새우도 듬뿍들었고 거기에 파도 넣었습니다. 요즘 야채 값이 비싸서인지 전에 먹었을때보다 해물양은 늘고 파 양은 줄어든 느낌이었습니다. 그래도 맛은 여전합니다.

해물파튀

끝까지 노력했지만 추가 만두와 해물파튀는 포장해왔습니다. 배가 불러서 더는 못 먹겠더라고요. 정말 맛있는 한끼 였습니다.

만두집에서 만두를 먹고 차로 6분 거리의 빈티지 가구 카페 ‘하우스플랜트’에 방문해 야외석에 앉아 푸른 하늘을 마음껏 즐겼는데요. 하남 카페 하우스플랜트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클릭! 하세요.

만두집
주소: 경기 하남시 미사대로 672
영업시간: 매일 10:00-21:00
메뉴와 가격: 만두전골 9,000원(2인분 이상 주문 가능) / 해물파튀 12,000원 / 도토리묵 10,000원 / 떡만두국 7,000원 / 만두국 7,000원 등
주차장 넓음 / 전 메뉴 포장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