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삼척 여행] 울진 여행 맛집 & 간식 3가지

울진 여행 맛집 – 여행중 들른 맛집과 간식을 소개합니다. 푸짐한 생선구이 맛집과 가자미찌개 맛집 정보를 알아보세요. 울진 대게빵 맛은 어땠을까요? 울진 맛집의 맛과 가격 다 알려드립니다. 따라오세요~!!

1. 울진 여행 맛집

푸짐한 생선구이 정식 ㅣ 죽변 생선구이식당

울진에 도착해 가장 먼저 들른 식당은 죽변항에 있는 생선구이집이다. ‘죽변생선구이’라는 가게다. 여행 전날 밤, 울진에서 뭘 먹어할까 검색하다 찾은 곳이었다. 죽변항은 예약한 숙소, 배추밭민박과 가까운 거리였다. 죽변생선구이는 현지인이 찾는 울진 맛집이라고 했다. 죽변항 주차장에 주차하고 식당이 즐비한 골목에서 죽변생선구이라고 쓰여진 간판을 찾았다. 죽변생선구이는 입구에서 가까웠다. 게다가 노란색 간판이어서 찾기 쉬웠다. 외부에서 사진을 찍고있는데 가게 앞 벤치에 앉아있던 부부가 어서오라고 했다. 가게 뒤쪽 별관으로 안내를 해 주었다. 별관이 손님 맞이용 가게이고 길가의 본관은 가게 창고로 쓰는 듯 했다.

생선구이 2인분을 주문했다. 생선구이 전문점인줄 알았는데 메뉴에 삼겹살이 있었다. 여기 정말 울진 맛집 맞나? 하는 의심이 들었다. 불안한 마음으로 가게 안을 둘러보았다. 평일이라 그런지 지나가는 사람도 별로 없고, 가게에 손님이 우리뿐이었다.

김치와 미역줄기볶음, 젓갈과 멸치볶음이 밑반찬으로 나왔다. 그 다음 된장찌개가 나오고 한참 후에야 생선 구이가 나왔다. 마지막으로 전기밥솥에서 따끈한 잡곡밥을 퍼 주었다. 생선구이는 뽈락 두 마리와 가자미 네 마리, 고등어 한 마리였다. 뽈락은 처음 먹어보았는데 염장을 해서 짭짤했다. 속살이 부드럽고 쫀득했다. 아주머니는 밥을 더 먹으라며 공깃밥을 하나 더 가져다 주었다. 인심 후한거 보소.

생선과 밑반찬, 공깃밥 한 공기를 남김없이 싹 먹었다. 배불러서 추가로 준 공기밥은 더 먹을수가 없었다. 가게를 나오며 친구도, 나도 맛있고 든든한 한끼라고 입을 모아 칭찬했다.

  • 생선구이정식 15,000원 / 인

죽변생선구이식당
주소: 경북 울진군 죽변면 죽변중앙로 160-37

2. 울진 여행 맛집

블루리본 9개의 맛집 ㅣ 죽변우성식당

울진여행 둘쨋날 아침을 먹으러 죽변항에 갔다. 우성식당은 죽변항 식당거리 입구에 있어 찾기 쉽다. 이곳은 어부들이 배에서 돌아와 식사하는 곳이다. 여행을 왔으니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음식을 먹고 싶었다. 오전 9시쯤이었는데 죽변항 전체가 한산했다. 가게를 기웃거리니 매우 친절한 주인아주머니가 맞아주었다.

우성식당의 시그니처 메뉴는 곰치국이다. 처음 먹어보면 물컹물컹해서 식감이 안좋을 수도 있다고 해서 가자미찌개를 골랐다. 가자미찌개도 안먹어봤기 때문에. 방송에도 여러번 나온 맛집이었다. 가게 입구 안쪽에 연도별로 적힌 블루리본 9개가 반짝였다. 찐 맛집인가보다. 주방이 손님이 앉은 테이블에서 잘 보였다. 머리에 수건을 두른 아주머니 몇 분이 깔끔하게 요리하고 있었다.

어릴땐 생선을 안 좋아했다. 국물 속에 든 생선은 더더욱 안 좋아했다. 나이들면서 입맛이 바뀐다. 그럼에도 생선국을 먹을일이 잘 없다. 매운탕은 거의 뼈국물이니까 매운탕 빼고.

집반찬 같은 밑반찬들이 깔리고 주방에서 끓여나온 가자미찌개가 나왔다. 빨간 국물에 파와 양파, 가자미가 보였다. 익혀 나온 거라 바로 먹어도 된다고 했다. 앞 접시에 가자미와 야채를 덜었다. 국물을 먹어보았는데 시원한 맛이 났다. 생선이라 비린내가 날 줄 알았는데 하나도 안 났다. 찌개 안에 가자미 두 마리가 온전히 다 들어있었다. 맛있어서 꼬리까지 완벽하게 살을 발라 먹었다.

  • 가자미찌개 15,000원 / 인

죽변우성식당
주소: 걍북 울진군 죽변면 죽변항길 69
영업 시간: 화~일 7:00-15:00 / 매주 월요일 휴무

3. 울진 여행, 간식

대게의 맛과 모양을 빵으로 ㅣ 울진 대게빵

간식으로 대게 살과 대게 가루가 들어있는 울진 대게빵을 사 먹었다. 대게 모양으로 몸통 부분에는 팥소가 들어있고 다리 부분에 블루베리나 호두가 들어있다. 먹어보고 맛있으면 선물용으로 사려고 종류별로 하나씩만 샀다. 몸통은 일반적인 붕어빵 맛이었고 다리부분에서 대게 향(?)으 느껴졌다. 새우깡맛 비스무리. 친구는 대게 맛이 하나도 안 난다고 했다. 선물용보다는 현지 기분 내는 용으로 간식으로 사 먹기 적절하다.

  • 대게빵 2,500원 / 개당

울진대게빵
주소: 경북 울진군 죽변면 죽변항길 179
울진대게빵 인스타그램

울진 바닷가 숙소 ‘배추밭민박’ 후기 보기

울진 추천 여행지 [성류굴] 방문 후기 보기

울진 죽변항 카페[르카페말리 & 피브밀 카페] 후기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