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들하우스 _ 경기도 광주 곤지암리조트 화담숲 근처 정원이 있는 카페

경기도 광주 초월읍에 있는, 정원이 있는 카페 퍼들하우스에 대한 리뷰를 담은 글입니다. 경기도 광주 곤지암리조트 근처에 위치한 퍼들하우스는 독특하고 깔끔한 건물로 맥심 카누와 LG정수기등 광고 촬영지이기도 합니다. 내 돈 내산으로 방문하였으며 위치와 분위기, 메뉴, 가격 등의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퍼들하우스 _ 아름다운 정원 & 사색하기 좋은 공간

퍼들하우스

퍼들하우스에 가게 된 건 경기도 광주에 있는 닻미술관(후기가 궁금하시다면 클릭!) 을 방문하기 위해서였다. 닻 미술관은 오래전부터 꼭 가보고 싶어서 찜해두었던 곳이다. 가을이고 날씨도 좋아 방문 날을 잡았다. 나는 아침 일찍 움직이거나 오전에 일을 하고 오후에 움직이거나 몰아서 하는것을 좋아하는데 닻 미술관의 오픈 시간이 조금 애매했다. 오픈 시간이 오전 11시. 그래서 조금 일찍 가 들를만한 곳을 찾았다. 닻 미술관보다 일찍 오픈하면서 가까운 곳, 그곳이 바로 퍼들하우스였다.

카페 오픈 시간은 10시 30분으로 닻 미술관의 오픈 시간인 11시에서 30분 밖에 차이가 나지 않지만, 미술관 방문 시간을 조금 뒤로 미루면 되니까 괜찮았다.

퍼들하우스까지는 서울(강동)에서 차로 45분 정도 걸렸다. 가는 길이 번잡하지 않아 좋았다. 미사대로와 태허정로를 거쳐 한강 이남의 국도를 따라가는데 윤슬이 반짝이는 아름다운 북한강을 보며 달릴 수 있었다.

퍼들하우스에는 예상보다 조금 일찍 도착했다. 카페 앞 대형 주차장에 주차를하고 카페 마당을 둘러보았다. 카페 건물은 언덕에서 살짝 내려다보이는 곳에 있었다. 가로로 길게 퍼진형태로 앞에는 넓은 마당과 작은 개울, 잔디정원까지 갖추고있었다. 곳곳에 벤치와 테이블이 많아서 앉아보고 싶은 자리도 많았다.

정원 뒤쪽에는 넓은 운동장같은 곳도 있었는데 아이들과 방문하면 뛰어놀기 좋을 것 같다. 정원에는 억새와 아직은 색이 반정도 물든 나무와 나뭇잎들, 야생풀들이 조화롭게 자리하고 있었다. 카페는 오픈 준비중으로 직원이 청소중이었다. 나는 공원 벤치에 앉아 준비가 될 때까지 쉬었다. 어디를 보아도 아름다운 풍경이어서 눈길이 가는 곳 마다 시선이 머물렀다.

정확히 10시 30분. 카페 오픈 준비가 완료된 듯 했다. 잔디 정원을 지나 작은 개울을 건넜다. 내가 오늘 첫 손님이다. 따뜻한 아메리카노 한 잔을 주문했다. 음료가 준비되면 주문할때 입력한 휴대폰 번호로 알림이 온다.

야외석에 앉을까했는데 공기가 조금 쌀쌀했다. 메인홀의 중앙, 야외석과 정원이 잘 보이는 자리에 앉았다. 햇살을 잘 받을 수 있는 방향으로.

따뜻한 커피 한 잔을 앞에 두고 더 따뜻한 햇살을 받고 가만히 있자니 또 행복감이 스멀스멀 올라왔다. 요즘 너무 감성적이 된것 아닌가 싶게 작고 소소한 것에서 감사함을 느끼고 행복함을 느낀다. 그다지 행복하지 않은 것 같다가도 이런 시간을 가지면 행복한 것도 같다.

큰 욕심을 부리기보다 소소하게, 계속 이렇게 작은 행복들을 충분히 느끼면서 살고 싶다는 생각을 한다. 노트를 꺼내 현재 내가 느끼는 감정을 몇 줄 적었다. 나중에 이 글을 읽으면 지금 느꼈던 감정이 생각 날 테지.

커피를 한 모금 마셨다. 굉장히 진하고 깊은맛이 났다. 이제 정말 아이스 아메리카노의 계절은 가고 따뜻한 커피가 어울리는 날씨다.

앉아있는사이 주문 카운터 옆 디저트 공간에 다양한 디저트들이 디피되었다. 하나같이 예쁘고 맛있게 생긴 녀석들이었다. 특히 하얀 크림과 붉은 쨈이 잔뜩 올려진 빅토리아케이크는 유혹적이었다.

살랑이는 바람과 햇볕을 잔뜩 받으며 한 시간 가량 책을 읽었다. 이른 시간이라 손님이 북적이지 않고 평화로웠다. 놀라울 정도로 집중이 잘 되었다. 매일 이곳으로 책을 읽으러 오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퍼들하우스는 조용하고, 아름답고, 사색하기 좋은 공간이었다. 혼자 조용히 생각 정리가 필요할 때, 생각의 전환이 필요할 때, 맛있는 커피가 생각날때, 퍼들하우스를 추천한다.

아직 퍼들하우스 정원은 푸릇푸릇하다. 11월쯤에 가면 울긋불긋하고 색다른 정원을 볼 수 있을 것 같다. 그때도 따뜻한 햇살 아래 앉아서 차가운 공기를 맞으면서, 따뜻한 아메리카노를 마시며 책을 읽고 싶다. 그땐 빅토리아 케이크도 꼭 맛보아야지.

퍼들하우스(PUDDLE HOUSE) 인스타그램
주소: 경기 광주시 초월읍 경충대로 1337-74 1층 (*1층은 퍼들하우스 카페이고 2층은 함박스테이크를 판매하는 식당이다)
영업시간: 화~일 10:30-20:00 / 매주 월요일 휴무
메뉴와 가격: 아메리카노 7,000원 / 카페라떼 7,500원 / 청귤피치우롱에이드 8,500원 외 음료와 디저트 메뉴 다양
*단체석/주차/포장 가능 *반려견 동반 불가

경기 광주 곤지암 화담숲 방문 후기 보기

경기도 광주 초월읍 사색하기 좋은 공간 [닻미술관] 정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