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카페 파베뉴(PAVENUE) & 콩밭뜰 두부한상 만원의 행복 _ 파주 나들이 후기

파주 카페 파베뉴(PAVENUE) & 콩밭뜰 두부한상 만원의 행복 _ 파주 나들이 후기 파주로 나들이를 다녀왔다. 인스타그램에서 사진을 보고 꼭 가보고 싶었던 곳이다. 파주에 있는 카페 파베뉴(PAVENUE)다. 한적한 시골에 단층 그리고 통창이 인상적이었다. 실제로 가보니 사진보다 훨씬 좋았다. 3면이 통창으로 뻥 뚫려서 푸른 들판과 낮은 건물들을 보는 것도 좋았고 노키즈존이다보니 넓고 조용해서 더 좋았다. 카페 파베뉴와 함께 늦은 점심을 먹기 위해 들렀던 콩밭뜰 식당도 소개한다.

파주 카페 파베뉴(PAVENUE)

파주 카페 파베뉴

파베뉴는 파주에서도 북서쪽, 임진강과 거의 맞닿은 곳에 위치해있었다. 파주 카페거리와 프로방스, 헤이리에서 차로 5분 거리다. 나는 경기도 동쪽 끝에 살기에 가는데 1시간 15분 쯤 걸렸다. 자유로를 타고 가다가 국도로 빠져 10분 미만을 더 갔다. 파베뉴 주차장은 1,2,3주차장까지 있고 대략 40여대 주차 가능하다. 나는 가장 위쪽에 있는 3주차장에 주차했다. 카페 메인 건물과 가장 가까웠다.

비슷한 건물이 세 동 있는데 그 중 가장 안쪽에 있는 건물이 카페다. 나머지 두개의 건물은 대관용인 것 같다.

파베뉴 카페 메인 건물은 초록 잔디 마당을 품은 단층 건물로 시멘트 벽과 우드, 통창으로 이루어졌다. 마당의 베롱나무에 핀 분홍색 꽃과 푸른 하늘, 건물이 어우러져 아름다운 풍경을 뽐내고 있었다. 마당 한 켠의 테라스에 놓인 테이블 밑에선 삼색 고양이 한 마리가 늘어지게 낮잠을 자고 있다가 인기척에 깼다. 괜히 내 마음도 몽글몽글 평화로워지는 것 같은 모습이었다.

카페 문을 열고 들어가니 내부가 굉장히 넓었다. 주방과 주문대 앞의 넉넉한 좌석이 있었고 왼편으로 더 넓은 공간이 마련되어 있었다. 주방 쪽을 제외한 벽면들에 창이 크게 나 있어서 개방감이 좋았다. 창 밖으로는 낮은 건물들과 들판, 바람에 흔들리는 나무와 풀들이 한 눈에 들어왔다.

대부분의 자리에 콘센트도 마련되어 있어 노트북을 가져가 작업을 하기에도 적당해 보였다. 일하다 힘들면 창 밖을 한 번 보면 스트레스가 풀릴법한 뷰였다.

파주 카페

친구와 음료를 주문하고 마시며 시간을 보냈다. 친구는 항상 카페에 가면 바닐라라떼를 주문하는데 이곳의 바닐라라떼 맛은 꽤 괜찮은 맛이라고 했다. 나는 밀크티를 마셨는데 특별하지도 별로도 아닌 평범한 맛이었다. 솔직히 음료의 맛 보다는 공간과 풍경이 주는 편안함이 좋았다.

파베뉴(PAVENUE) 인스타그램
주소: 경기 파주시 탄현면 새오리로339번길 179-19
영업시간: 화~일 11:00-20:00 /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메뉴와 가격: 아메리카노 6,000원 / 카페라떼 6,500원 외 커피, 에이드, 티 판매 / 브런치 메뉴와 디저트도 있음
*무료 주차 / 노키즈존 / 외부에 고양이 있음

파주 콩밭뜰 _ 만원의 행복 두부한상

P20240829 150057720 1FB8805A E965 4D0A B0DC 1542800A1F41

카페에서 시간을 보내다가 배가 고파졌다. 근처 맛집을 찾았는데 시간이 2시 반을 넘어서 브레이크 타임에 걸렸다. 가까우면서 평점도 좋고 브레이크 타임이 없는 식당을 찾았다. 찾아낸 곳이 바로 ‘콩밭뜰’이다. 전화를 걸어 브레이크타임이 없는지 확인하고 출발했다. 파베뉴에서 8분 거리에 있었다.

콩밭뜰은 두부 요리 전문점으로 품질 좋은 콩을 사용해 전통 방식으로 만드는 곳이다. 평일 오후 3시 쯤 도착하니 우리 말고 손님이 한 테이블 더 있었다. 테이블에 비치되어 있는 키오스크로 주문하면 된다. 선결제 시스템이다.

1인분에 14,000원인 두부한상 세트를 주문했다. 올해 연말까지 10주년 기념으로 두부한상 세트를 1만원으로 할인해주고 있었다. 메인 메뉴와 콩탕, 수제 떡갈비, 두부 탕수육, 두부 김치, 두부 샐러드가 포함된 푸짐한 메뉴다. 메인 메뉴는 여러가지 순두부와 청국장, 콩비지 중 선택할 수 있었다. 나는 해물 순두부를, 친구는 콩비지를 주문했다.

콩밭뜰

음식은 금방 나왔다. 반찬인 가지 볶음을 제외한 모든 메뉴에 두부가 들어갔다. 떡갈비도 두부 맛이 났고 특히 콩탕은 정말 고소했다. 배가 부른데도 자꾸 숟가락이 가는 매직이랄까. 해물순두부는 양이 매우 푸짐하고 고소하면서도 매콤하고 부드러웠다. 정말 배부르고 맛있고 만족스러운 두부한상이었다.

콩밭뜰
주소: 경기 파주시 탄현면 새오리로 45
영업시간: 월~금 10:00-20:30 / 토,일 8:30-20:30
메뉴와 가격: 두부한상세트 10,000원 / 짬뽕순두부 10,000원 / 콩국수 10,000원 등
*주차 가능

고양시 대형 베이커리 카페 _ 물구리 빵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