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동면 맛집 & 카페 (옛날옛집 대왕갈비탕, 손흥민카페 인필드)

춘천시 동면 맛집과 카페 (옛날옛집 대왕갈비탕, 국가대표 축구 선수 손흥민카페 인필드)를 소개합니다. 두 곳은 춘천시 동면에 위치한 곳으로 한림대학병원에서 차로 10분 내외 거리에 위치해있어 병원 방문 일정이 있을 때, 함께 다녀오기 좋은 곳입니다. 한림대학병원에서 검진 후 내 돈 내산으로 방문 후 리뷰하였습니다.

춘천시 동면 맛집 _ 정말 맛있는 옛날옛집 대왕갈비탕

한 달에 한 번 있는 아버지의 병원 검진을 마치고 점심으로 왕갈비탕을 먹었습니다. 옛날옛집은 춘천 한림대병원 근처 맛집으로 차로 10분거리 춘천시 동면에 있습니다. 카페 인필드와도 10분 내외 거리에 있습니다.

춘천시 동면 맛집

옛날옛집은 1997년부터 운영되어 온 식당으로 1++등급의 상위 1% 한우만 사용하는 한우전문점입니다. 한우 음식 중에서도 빼놓을 수 없는 대왕갈비탕은 진한육수와 왕갈비가 들어있어 든든한 보양식인데요. 네이게이션에 ‘옛날옛집’으로 찍고 갔으며 비가내려서 교통체증이 조금 있었지만 차로 12분 걸렸습니다.

가게 앞에 넓은 주차장이 있고 가게 건물은 한옥스타일의 고즈넉한 분위기였습니다. 입구에 두 개의 안내판이 붙어있었는데요. 농림수산부 지정 안심식당, 춘천시 지정 모범식당 표식이었습니다. 입구에 놓인 냉장고에는 숙성중인 고기가 들어있었는데요. 무려 168시간동안 숙성시킨다고 합니다.

옛날옛집 건물은 통나무로 지은 전통 한옥집으로 고급스럽고 고즈넉해 부모님과 식사하기에 적당한 장소였습니다. 매장이 무척 넓고 테이블이 많은데요. 어르신들 손님이 많이 계셨습니다.

대왕갈비탕을 주문했는데요. 끓여져 있어서인지 10분도 안되어 나왔습니다. 배추김치, 석박지, 오징어 젓갈이 반찬으로 나왔고요. 이어 대왕갈비탕이 나왔습니다. 대왕갈비탕은 커다란 뚝배기에 왕큰 갈빗대 3대가 들어있고 파와 계란 고명이 듬뿍 올려져 나왔습니다.

뼈가 진짜크고 고기도 꽤 많이 붙어있습니다. 대왕갈비탕에 들어가는 고기도 1++한우라니 맛이 무척 기대되었습니다. 국물에서 사골향이 무척 진하게 났는데요. 언니의 표현으로는 ‘회사 근처 맛있는 갈비탕집은 조미료 맛이 나는데 여기는 진짜 육수맛이 난다’고 했답니다.

집게로 뼈다귀를 잡고 가위로 고기를 잘랐는데도 고기가 많이 붙어있어서 다시 손으로 잡고 뜯어먹었습니다. 고기가 하나도 안 질기고 넘 부드러웠어요. 고소하고요. 거의 청소하듯이 뜯어먹고 국물에 잘라놓은 고기는 밥을 말아 싹 비웠답니다.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갈비탕 먹으면 고기가 이 사이에 껴서 불편할때도 있는데 옛날옛집 대왕갈비탕은 고기가 무척 부드럽기에 이 사이에 끼지도 않더라고요. 그냥 술술 넘어갔어요. 강추합니다.

옛날옛집 대왕갈비탕
주소: 강원 춘천시 동면 만천로 102
영업시간: 매일 11:30-21:00 / 라스트오더 20:00
*대왕갈비탕 15,000원

춘천시 동면 카페 _ 뷰 좋은 손흥민카페 인필드

인필드

춘천시 동면 카페 인필드는 손흥민 체육공원 안에 위치한 카페로 손흥민선수의 가족이 운영하는 카페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림대학병원에 갈일이 있어 근처 카페를 찾다가 가까운 거리라 코스로 들렀습니다.

손흥민 체육공원 안에 있어서 들어가는 길이 큰 리조트 입구처럼 웅장해보였습니다. 비가 내려서 뒷산에 구름이 걸려있어 더욱 운치있어보였고요. 입구에 커다란 호랑이 동상 두 마리가 맞아주었습니다.

주말과 큰 행사가 있을때는 주차장이 꽉 차기도 한다는데 평일 오후여서 주차장 자리는 넉넉했습니다. 꽤 넓었어요. 카페 건물은 체육공원 입구 왼쪽에 있는데요. 베이지색 2층 건물입니다. 1층에 통창이 있고 2층에는 INFEELD라는 로고가 큼지막하게 박혀있었어요. 아직 9월인데 벌써 입구의 나뭇잎이 울긋불긋 하더라고요.

카페 입구 앞에 작게 잔디정원이 있고 벤치와 파라솔도 있어요. 야외석도 있는데 가을에 방문하면 정말 경치가 좋을 것 같습니다. 나들이 장소로 추천!!!!

커다란 문을 열고 입장하니 1층은 통창으로 밖을 볼 수 있는 좌석이 엄청 많고요. 주문할 수 있는 카운터와 빵이 진열되어있는 쇼케이스가 있습니다. 빵 종류가 무척 다양했어요. 비주얼도 다 예뻐서 이것저것 다 담을 뻔 하다가 겨우 정신줄을 잡았습니다. 특히 이곳의 시그니처빵이라고 할 수 있는 검정색 축구공 모양 빵은 꼭 먹어야겠죠.

인필드

주문을 마치고 실내를 둘러보았는데요. 인필드에서는 자체 제작한 손흥민 선수 굿즈 옷과 모자, 가방들을 판매합니다. 사고싶은 것들이 잔뜩이었답니다. 인필드 로고가 새겨진 머그컵과 에코백도 있고요.

1층에서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 앞에 화장실이 있고요. 2층으로 올라가 보았습니다. 2층도 꽤 넓었는데요. 8명 이상 앉을 수 있는 대형 테이블과 2~3명이 앉을 수 있는 작은 테이블들이 있고 스페셜한 자리가 있는데요. 편안한 소파에 앉아 통창으로 밖을 볼 수 있는 좌석이 있더라고요. 가운데 테이블이 있고 양쪽에 앉는 좌석이라 커플이나 두명이 방문했을 때 그 자리를 노리시면 좋을 것 같아요.

2층까지 구경하고 나니 진동벨이 울려서 주문한 음료와 빵을 가지고 왔습니다. 2층에 앉았어요.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카페라떼, 얼그레이티와 축구공빵, 대파베이글을 주문했습니다. 축구공빵은 가격은 좀 비싸지만 모양이 넘 귀엽고 안에 흑임자크림이 들어있어 꽤 맛있었습니다. 대파베이글은 런던베이글뮤지엄에서 맛보았었는데 인필드의 대파베이글은 런던베이글뮤지엄의 베이글에 비해 빵에 깨가 많이 붙어있어 고소하고 크림이 살짝 단 느낌이었습니다. 가장자리에 붙어있는 대파는 무척 신선했습니다.

인필드는 인기가 많아서인지 (특히 주말) 1인 1메뉴 주문 필수이고 2시간 시간 제한이 있습니다. 손님이 너무 많으면 캐치테이블로 대기해야하는 경우도 있더라고요. 평일에는 상관없을것 같고요. 특이한 점은 꽤 나이대가 있어보이는 분들도 많이 방문하시더라고요. 손흥민 선수의 네임밸류때문일까요?

인필드

인필드는 춘천 한림대병원 근처, 공기좋고 풍경좋은 곳에 위치한 깔끔하고 분위기좋은 카페였습니다.

인필드 인스타그램
주소: 강원 춘천시 동면 가락재료 40
영업시간: 매일 11:00-20:00 / 라스트오더 19:30 / 비정규 휴무일 확인 필요 (ex.추석당일)
메뉴와 가격: 아메리카노 5,500원 / 카페라떼 6,500원 / 얼그레이티 6,000원 / 축구공빵 4,800원 / 대파베이글 6,500원 외 메뉴 다양
*전구역 금연/반려견 동반 불가

홍천 막국수 & 감자전 맛집 [생곡막국수] 정보 보기

양양 호수뮤 뮤지엄 카페 [레이크지움] 정보 보기

양수리 미친 뷰 카페 [그림정원] 정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