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조 생곡막국수 홍천본점 내 돈 내산으로 방문하고 리뷰하였습니다. 생곡막국수의 영업시간과 메뉴, 맛, 가격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생곡막국수는 백종원의 삼대천왕에 나온 홍천 막국수 맛집입니다.
원조 생곡막국수 홍천본점
원조 생곡막국수 홍천본점ㅣ막국수와 감자전 찐 맛집
생곡막국수는 강원도 홍천 서석면에 위치한 막국수 맛집이다. 메밀면은 직접 빻은 메밀로 만들어 구수하다. 다른 곳에서 먹는 면과 좀 다르다. 메밀 함량이 높아 면이 굵고 툭툭 씹힌다. 메밀향이 무척 진하다. 생곡막국수의 막국수는 동치미 막국수다. 막국수에 동치미 국물을 넣어 먹는다. 바삭한 감자 전과 동치미 막국수의 맛으로 2016년에 백종원의 3대 천왕에 소개되었다. 현재 2대 째 운영 중으로 무려 44년째 영업 중이다.
지난 수요일 오후에 가족들과 방문했다. 점심시간을 조금 넘겨서 한가한 편이었다. 주말에 방문했을 때는 대기가 어마어마했었다. 본관 테이블 좌석에 바로 자리를 잡았다. 본관 외에 개울물을 보며 먹을 수 있는 야외 좌석도 있다.
막국수와 감자 전을 주문했다. 막국수가 나오기 전에 먼저 동치미 국물을 가져다 주었다. 작은 항아리에 얼음 동동 띄워져 있었다. 이어 막국수가 나왔다. 커다란 양푼에 가득 담겼다. 언니와 나눠먹을까 하다가 1인 1막국수로 주문했는데 굉장히 양이 많았다. 다른 곳보다 양이 1.5배쯤 되어보였다.
동그랗게 말린 막국수 위에 김가루와 채 썬 오이, 깻가루와 김가루, 빨간 양념이 얹어져 나왔다. 막국수에 동치미 국물을 한 국자 부었다. 식초와 겨자를 뿌리고 비볐다. 겨자는 엄청 진한 강겨자이니 조금만 넣어야 한다. 맛을 조금 보니 조금 밍밍한 느낌이 들었다. 테이블에 비치된 참기름 한 방울을 넣고 다시 비볐다. 역시 참기름 한 방울의 힘이다. 슴슴하고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났다. 생곡막국수는 강하지 않은데 깔끔한 맛이었다.
감자 전이 나왔다. 감자 전을 보고 눈이 휘둥그레졌다. 두툼한 크기와 감자 결이 살아있는 모습에 놀랐다.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감자 전이 아니었다. 주로 먹어 본 감자 전은 곱게 간 감자와 밀가루를 섞어만든 것이었다. 그래서 감자 전이 얇다. 생곡막국수의 감자 전은 거의 감자 튀김 수준이다. 두께가 무척 두껍고 튀겨내듯 구워져 바삭했다. 100% 감자로 곱게 간 감자와 채 썬 감자가 섞여있었다. 편육을 주문할까 감자 전을 주문할까 고민했던 시간이 아까울 정도로 맛있었다. 물론 수육도 맛있을 것이다. 다음엔 수육도 꼭 먹어봐야겠다.
생곡막국수의 막국수와 감자 전은 요즘 물가에 비하면 양과 맛 대비 가성비가 훌륭하다. 별 다섯 개다. 누구나 홍천에 가면 꼭 맛보아야 한다.
원조 생곡막국수 홍천본점
주소: 강원 홍천군 서석면 군두리길310
영업 시간: 수~월 10:30-20:00 / 매주 화요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