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대실록 수서점 내돈 내 산 방문 후기입니다. 순대실록 수서점은 3호선, 수인분당선 수서역 7번 출구에서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한 순대전문식당입니다. 순대 요리 연구가인 육경희 대표가 운영하는 곳이다. 지난 10월에는 방송 프로그램 ‘한국인의 밥상’에 ‘뜨거운 위로-순대, 마음을 채우다’편에 출연하기도 했다. 순대실록은 체인점인데 2023년에 순대 프랜차이즈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수서 궁마을 맛집 _ 순대실록 수서점 _ 따끈한 순대국 한그릇
수서 궁마을 사무실 근처에 순대전문점이 있다. 순대실록이다. 순대국과 순대스테이크, 순대곱창볶음, 시래기 순대국 등 다양한 순대 요리를 판매하는 순대 요리 전문점이다. 지난주 금요일 점심을 먹으러 언니와 함께 순대실록에 방문했다. 12시 30분쯤 갔는데 대기 없이 입장할 수 있었다.
순대실록에서 판매하는 순대국은 종류가 여러가지였다. ‘전통 순대국’은 다른 곳에서 판매하는 일반 순대국과 동일하다. 양구 펀치볼 시래기를 넣은 시래기 순대국, 청양고추를 넣어 화끈한 맛의 청양 순대국, 곱창과 청양고추를 넣은 얼큰곱창 순대국도 있다. 나는 전통 순대국을 주문했다. 주문은 테이블에 있는 키오스크로 하면 된다.
전통 순대국은 국내산 사골로 우려낸 진한 국물에 순대와 머릿고기를 넣은 순대국이다. 주문 후 15분 정도 후에 순대국이 나왔다. 반찬은 풋고추와 양파, 깍두기였다. 셀프로 리필해 먹을 수 있었다.
전통 순대국은 사골 국물을 사용해 무척 뽀얀 색감이 특징이었다. 국물 맛도 고기육수의 진한 맛이 났다. 짜지 않아서 좋았다. 국물에 고기와 순대, 대파 그리고 빨간 다대기가 들어있다. 우선 다대기를 잘 풀어야 한다. 다대기가 풀리자 국물에 주황빛이 올라왔다.
깻가루와 생부추를 넣어서 먹는데 먹을수록 국물이 고소했다. 다른 곳의 순대국은 순대가 서너개 들어있는데 여기는 대여섯 개 들었다. 고기와 순대양이 전체적으로 너무 많지도 적지도 않은 적당한 양이었다. 식사량이 많은 사람은 ‘특’으로 주문하길 추천한다.
육수가 정말 맛있어서 따끈하고 영양가 있는 한끼라는 생각이 들었다.
순대실록 수서점
주소: 서울 강남구 광평로 246 (3호선, 수인분당선 수서역 7번 출구 도보 3분)
영업시간: 매일 10:00-22:00 / 브레이크타임 15:30-17:00
로컬들만 아는, 30년 된 구리시 추어탕 맛집 _ 남원추어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