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어회 맛집 운두골횟집 – 강원도 홍천 송어회 내 돈 내산 방문포장 후기입니다.
송어회 맛집 운두골횟집ㅣ 로컬 친목계 핫플 인증 찐 맛집
홍천 송어회 맛집 운두골횟집
운두골횟집은 강원도 홍천군 내면 운두령에 위치한 송어횟집이다. 강원도에 다녀오면서 송어회 포장을 위해 들렀다. 방문 전 전화로 포장을 요청하고 갔다. 도착해 보니 가게 위치와 경치가 마음에 쏙 들었다. 일정이 넉넉하다면 그곳에서 먹는 것을 추천한다.
가게 앞 주차장이 매우 넓고 화장실도 깨끗했다. 운두골횟집은 산과 연결되어 있다. 가게 안은 물론이고 개별로 구성된 다양한 좌석이 있었다. 계곡과 산을 끼고 있어 경치가 훌륭했다. 졸졸졸 흐르는 물줄기를 보며 먹는 송어회 맛은 더 좋을 것 같았다.
특이한 점은 가게 안에 장식되어 있는 싸인 접시들이었다. 유명인들의 방문 싸인인가 하고 자세히 보았다. 동네 주민들 싸인이 많았다. 그만큼 인증된 동네 맛집이다.
가게 주변을 구경하며 사진 찍다 보니 주문한 송어회 포장이 나왔다. 종이박스에 초장과 쌈, 야채, 매운탕 거리가 풍성하게 담겨있었다. 매운탕은 끓여서 가져가면 3천 원이고 재료만 포장하면 무료다.
송어회는 연어회와 색과 모양이 비슷하다. 연어회는 연한 주황빛이라면 송어회는 보다 진한 찐 주황색이다. 송어는 연어보다 지방이 적고 단백질 함량이 높다. 연어보다 담백하고 살이 단단해 식감이 좋다. 기름이 적기에 매운탕으로도 제격이다. 송어회를 먹기 가장 좋은 시기는 10월~12월이지만 요즘은 사계절 보양식으로 먹는다.
송어회는 고단백, 고 핵산 식품으로 이 성분들은 기억력을 향상시키고 치매를 예방하는 역할을 한다. 송어회에는 칼슘이 풍부해 골밀도 강화와 근력 유지에도 도움이 된다. 성장기 어린이나 뼈가 약한 노인에게도 좋다. 돼지고기나 소고기보다 단백질 함량이 높아 보양식으로 최고다.
목적지에 도착해 포장한 송어회를 세팅하고 매운탕도 끓였다. 1kg을 포장했는데 3-4명이 먹기에 적합한 양이었다. 그릇에 야채를 담고 위에 송어회를 올린 후 콩가루와 소스를 뿌려 비벼 먹었다. 쫀득쫀득하고 신선했다.
운두골횟집은 송어회와 더불어 닭볶음탕도 판매한다. 다음에는 가게에서 시원하게 흐르는 계곡을 보며 닭볶음탕을 맛봐야겠다.
- 송어회 가격 1kg 5만 원 / 엄나무 백숙 6만 원 / 닭볶음탕 6만 원
운두골횟집
주소: 강원도 홍천군 내면 운두령로 464
영업 시간: 매일 10:00-20:00 / 매월 셋째주 화요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