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평에 위치한 봉평 카페 트리고 소개입니다. 트리고는 봉평 메밀축제가 한창인 효석문화마을에 위치한 로스터리& 베이커리 카페입니다. 위치와 메뉴, 가격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봉평 카페 트리고 (Trigo) _ 효석문화마을
카페 트리고는 메밀축제가 한창인 봉평 효석문화마을에 위치해있습니다. 직접 커피를 볶고 매일 빵을 굽는데요. 유기농 밀가루와 유기농 설탕, 봉평에서 수확한 메밀 등 지역에서 나는 좋은 재료들로 메뉴를 만든다고 합니다. 저는 지난 목요일 봉평에 다녀오면서 들렀는데요. 효석문화마을에 위치해 찾기 쉽고 주차장도 넉넉했습니다. 건물이 붉은색 벽돌로 멋스럽고 야외 정원도 잘 꾸며져 있었습니다.
건물 가운데 출입구로 매장에 들어가니 정면에 주문 카운터와 빵 쇼케이스가 보였고 좌측으로 손님용 테이블들이 놓여있었습니다. 오른쪽으로는 계단을 반층정도 내려가면 여럿이 앉을 수 있는 큰 테이블과 노트북을 할 수 있는 창가 테이블, 2-3인용 테이블들이 있습니다. 매장 분위기는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세련된 모습이었습니다.
베이커리가 진열된 쇼케이스 안에 여러 종류의 베이글과 스콘, 소보로빵이 있었는데요. 저는 메밀이 들어가 쫄깃하고 겉은 바삭한 소금빵을 주문했습니다. 겉은 바삭한데 속은 정말 촉촉했어요. 제가 주문한 메뉴를 기다리면서 다른분들이 주문한 음료가 나오는것을 보았는데요. 아이스크림이 올라간 라떼도 정말 맛있어 보이더라고요. 이곳의 라떼는 메밀우유가 들어간다고 하더라고요.
제가 주문한 아이스아메리카노와 소금빵을 들고 오른쪽창가 바테이블에 앉았습니다. 의자와 테이블이 높아서 밖이 잘보였는데요. 잘 가꿔진 정원과 야외석이 한 눈에 들어왔습니다. 요즘 햇볕은 따갑지만 바람이 좋아서 야외석 파라솔 밑에 앉아도 좋을것 같았어요.
컵과 네프킨, 접시에 트리고의 로고인 영문 Trigo가 새겨져있었는데 정말 깔끔하고 예쁘더라고요. 트리고 굿즈를 찾는 사람이 많은지 매장 한 코너에서 에코백과 머그컵, 마스킹테이프를 판매중이었어요.
카페에서 한 시간 정도 시간을 보내고 밖으로 나와 메밀밭을 둘러보았습니다. 하얗고 몽글몽글한 메밀꽃이 밭 가득 피어있어 마치 소금을 뿌려놓은듯 했답니다.
효석문화마을에 들러 메밀밭에서 인생샷도 남기고 카페 트리고에서 메밀이 들어간 쫄깃하고 맛있는 소금빵도 맛보세요~!!
트리고 (Trigo)
주소: 강원 평창군 봉평면 메밀꽃길 10-1
영업시간: 수~월 11:00-19:00 / 라스트오더 18:45 / 매주 화요일 휴무
메뉴와 가격: 아메리카노 4,600원 / 카페라떼 5,100원 / 트리고 크림라떼 6,500원 / 소금빵, 조각케이크, 스콘 등 판매
트리고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