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사리 카페 소진담은 경기도 하남시 미사리에 위치한 카페입니다. 1층에 정원과 고양이를 볼 수 있는 야외 테라스석, 2층에 넓은 실내, 3층에 조정경기장 뷰 테라스를 갖추고 있습니다. 소진담은 ‘하얀 보배를 담다’라는 의미이고 매일 신선한 재료로 수제 케이크를 만듭니다. 영업시간은 매일 오전 10:00부터 오후 20:00까지입니다. 하남카페 추천 / 미사리 카페 추천 / 미사리 카페 루프탑 & 테라스
2024. 4.1일 기준 소진담 미사점은 폐업하였습니다. 현재 기존 소진담 자리에 베이커리 카페 ‘커피하우스 178’이 운영중입니다.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야외 테라스 & 루프탑 미사리 카페 소진담
지난 월요일, 자동차 엔진경고등에 불에 들어와서 점검을 받으러 다녀왔습니다. 냉각수 조절을 하는 써모스탯에 이상이 생겼다고 해요. 써모스탯은 작은 부품이지만 이상이 생기면 엔진에 치명적인 데미지를 입힐수도 있다고 해 교체 요청했습니다. 교체 작업이 한시간 넘게 걸린다고 해서 근처 카페에 갔습니다. 야외 테라스와 루프탑이 있는 미사리 카페 소진담입니다.
자동차 수리점과 소진담이 가까워서 차를 수리점에 맡기고 걸어 갔습니다. 도보 5분도 안 걸리는 가까운 거리였어요. 소진담은 꽤 오랜만에 방문하는것이었는데요. 예전에는 입구에 넓은 주차장이 있고 건물 바로 앞에도 주차를 할 수 있는 공간이 있었는데 이제 건물 근처에는 주차를 막아놓고 정원 자체로 꾸며놓았더라고요.
주차는 입구 엄청 넓은 공터에 할 수 있고 주차 안내요원분이 계십니다.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카페 건물까지 1분 미만으로 걸어들어가는데요. 이 길가에 엄청 예쁜 꽃들이 만발했어요. 거의 성인 키 만큼 키가 큰 보라색 꽃이 건물 바로 앞까지 이어져있어서 진정한 꽃길을 거닐 수 있습니다. 정말 예뻐서 꽃 사진만 백장 찍은 듯. ㅎㅎ 보라색 꽃 뒤에는 메밀꽃과 키 큰 초록 나무들도 있고요,.
제가 꽃 사진을 찍다가 꽃 숲에 숨어있던 치즈냥이와 아이컨택했답니다. 도망가지도 않고 멀뚱히 눈싸움했어요. ㅎㅎ 소진담에 고양이 세 마리가 있답니다. (세 마리가 다인지 모르겠지만 제가 본 아이는 셋이에요. 치즈냥 두 마리와 검정 고등어태비) 소진담에서는 냥이들을 보는 재미도 있답니다.
날씨가 좋아서 고양이들은 1층 테라스에서 평화롭게 낮잠을 자고 있었어요. 고양이들과 조금 놀다가 주문 카운터가 있는2층으로 올라갔답니다.
2층 카운터 옆에 키오스크가 두 대 있어서 여기서 주문하면되고 음료가 준비되면 휴대폰으로 알림이 옵니다. 처음보는 메뉴인 아보카도명란 바게트와 아이스 라떼를 주문했습니다.
테이블이 다양한 형태로 구성되어있어서 골라 앉을 수 있습니다. 창가에 앉으면 윤슬이 부서지는 조정경기장 호수뷰도 볼 수 있고요. 저는 잠시 노트북으로 일을 하려고 실내 쪽 좌석에 앉았어요.
사진을 좀 찍고 있자니 알람이 울려서 음료와 빵을 가지고 왔습니다. 아이스라떼는 익숙한 비주얼과 맛이었고요. 아보카도 명란 바게트는 세 조각의 바게트 위에 으깬 아보카드 듬뿍, 그 위에 마리네이드 된 토마토와 명란 소스가 올려져 나왔습니다. 사이드로 약간의 샐러드 채소와 소스가 뿌려졌고요. 야채가 엄청 신선하진 않았어요. 쏘쏘. 바게트는 부드러운 아보카도에 짭짤하면서 약간 매운 소스가 얹어져 좀 특이했습니다. 아보카도를 좋아하신다면 추천, 아니라면 그냥 소진담 메인 케이크를 드세요! ㅎㅎ
실내에 좀 있다가 3층 루프탑에가서 조정경기장 뷰도 보고 1층 테라스에서 그루밍 중인 고양이도 관찰하고 다시 꽃길을 걸어 나왔습니다. 한시간 남짓 짧은 시간머물렀지만 힐링되는 시간이었습니다.
소진담
주소: 경기 하남시 미사동로 40번길 178-42
영업 시간: 월~금 10:00-20:00 / 토,일 10:00-20:00
메뉴와가격: 아메리카노 6,000원 / 카페라떼 6,500원 / 아보카도 명란 바게트 8,000원 등 음료와 디저트(케이크) 메뉴 다양
*수제 케이크 네이버 예약 가능
*키오스크 주문 / 반려동물 동반 가능 / 주차 무료
*야외 테라스에 사는 귀여운 고양이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