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 머무름막국수
머무름막국수는 양평군 단월면에 위치한 막국수집이다. 홍천에서 서울로 오는 양평 6번 국도 변에 위치해 있다. 한옥 기와 건물에 야외 분수 정원도 갖췄다. 6번 국도를 오갈때마다 궁금한 곳이었다. 지난주 양평밀경관단지를 방문했다가 늦은 점심을 먹기 위해 이곳에 들렀다.
국도에서 빠지면 바로 막국수 집 주차장이다. 주차장이 매우 넓어 그늘진 자리로 골라 주차할 수 있었다. 한옥 건물이 메인이고 야외 정자도 여러 개 설치되어있어 야외에서 식사를 할 수도 있다. 강아지 동반이 가능한 식당이라서 강아지를 데리고 방문햇을 때, 야외를 이용하면 좋을 것 같다.
평일 낮이라 손님이 별로 없었다. 한옥 건물 안에는 메인홀과 작은 룸이 있다. 입식과 좌식이 다 있어 나는 입식 테이블에 앉았다. 막국수를 주문하면 뜨거운 육수와 차가운 육수를 둘 다 가져다준다. 입맛에 따라 물이나 비빔으로, 냉육수나 온육수를 부어 먹으면 된다.
만원인 막국수는 면 양이 무척 많은 편이었다. 면 위에 식초와 겨자를 뿌리고 차가운 육수를 반 쯤 부어 비볐다. 메밀면은 약간 밍밍한 느낌이 나면서 참기름 맛이 강하게 났다. 조금 느끼한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반찬으로 나온 무김치를 싸서 먹으니 느끼함을 잡아주었다. 막국수 특유의 밍밍함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입맛에 잘 맞을듯하다. 다른 사람들 후기로는 완자가 맛있다고 하는데 나는 안 먹어봐서 모르겠다.
머무름막국수
주소: 경기 양평군 단월면 수미길 112
영업시간: 매일 10:00-20:30
메뉴와 가격: 막국수 10,000원 / 수제완자 12,000원 / 편육 22,000원 / 두부구이 11,000원
*반려견 동반 가능 / 야외석 있음 / 단체 예약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