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덕동 손만두 맛집 개성김치손만두 내 돈 내산 방문 후기입니다. 개성김치손만두는 5호선 고덕역 1번 출구에서 도보로 13분 거리에 위치한 맛있는 만두집입니다. 가격이 6,000원으로 매우 착하고 맛도 좋습니다. 자극적이지 않은 한 끼를 원하신다면 추천합니다.
고덕동 손만두 찐 맛집 _ 개성김치손만두
라이트룸 서울에서 데이비드 호크니 미디어 아트 전시를 보고난 후, 고덕산을 걸어서 내려왔다. 라이트룸 서울에 갈때는 천호역에서 무료 셔틀 버스를 타고 갔는데, 전시를 보고 나오니 12시를 막 넘긴 시간이라 천호역으로 다시 나오는 셔틀버스 시간이 맞지 않았다.
카카오네비로 지도를 켜고 보니 라이트룸 서울 전시장 뒤쪽 작은 고개를 넘으면 고덕동이 나왔다. 고덕역까지는 걸어서 25분 정도 걸리는것으로 나왔다. 날씨도 좋아서 걸었다. 산을 넘는데는 10분이 조금 넘게 걸렸다.
마침 가보고 싶은 만두집이 근처에 있었다. 얼마 전에 인터넷에서 후기를 본 곳이었는데 직접 빚은 손만두로 만두국을 끓여준다고 했다. 고개를 넘어 만두집까지는 15분이 채 안 걸린 것 같다.
주택들과 가게들이 서서히 보이기 시작하고 만두집이 나왔다. 개성김치손만두. 골목이라 그런지 가게 앞에 주차된 차가 많았다. 12시에서 1시 사이, 마침 점심 피크 시간이어서 대기줄이 있었다. 내 앞에 7명 정도. 매우 작은 가게인줄 알았는데 내 예상보다는 테이블이 많았다. 4인석 기준 10개가 넘고 2인석도 꽤 있었다. 10분도 채 되지 않아 입장했다. 혼자와서 조금 눈치 보이지 않을까 했는데 혼자 먹어도 괜찮은 2인용 테이블들이 있었다. 나 말고도 혼자 먹는 손님도 많았다.
메뉴는 떡만둣국, 만둣국, 찐만두, 떡국, 생만두, 떡국떡. 만두와 만두국용 떡만 전문으로 하는 가게다. 요즘 물가답지 않게 만둣국이 6,000원이었다. 나는 떡만둣국을 주문했다.
주문한 지 10분쯤 지나니 만둣국이 나왔다. 만두 다섯 알과 떡, 노랗게 풀린 계란과 김 한장이 얹어진 만둣국. 반찬은 배추김치. 단촐하지만 정성스러운 한 상이었다.
개성김치손만두의 만두는 가게 이름에서 알 수 있듯, 김치만두다. 만두소는 김치와 두부, 숙주, 참기름이 들어간 듯 했다. 고기맛은 느껴지지 않고 김치만두 본연의 아삭한 맛이 났다.
국물도, 만두도 자극적이라고는 1도 느껴지지 않았다. 만두피는 쫄깃하다기보다는 부들부들하게 슥 넘어가는 느낌이었다. 먹을 수록 집에서 만든 집만두 맛이 났고 묘하게 끌렸다. 깔끔하고 소박하지만 자꾸 먹고 싶은 맛이었다.
개성김치손만두
주소: 서울 강동구 동남로 85길 70
영업시간: 월~토 10:30-17:00
메뉴와 가격: 떡국, 떡만둣국, 만둣국, 찐만두 6,000원 / 생만두, 떡국떡 5,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