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도 여행 1박 2일 코스 추천

강화도 여행 1박 2일 코스 추천

강화도 여행 1박 2일 내 돈 내산 여행기입니다. 꼬막 비빔밥 맛집 꼬막한상, 스페인마을, 그리스 콘셉트 카페 산토리니, 호텔 에버리치, 조양방직 카페, 대한상공회 강화성당의 방문 기록을 주관적으로, 방문 순서대로 기재하였습니다.

강화도 여행 코스 추천 맛집 – 꼬막한상

강화도 여행 꼬막한상

꼬막한상은 강화 초지대교를 건너 우측으로 해안도로를 따라 5분 정도 달리면 나옵니다. 아침 일찍 출발했는데 주말이라 초지대교를 건너는 차가 어마어마하게 많아서 다리를 건너기까지 한시간 넘게 걸렸어요. 꼬막한상의 넓직한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매장에 입장하였습니다. 12시 45분 경이었는데 다행히 바로 앉을 자리가 있었습니다.

꼬막한상의 시그니처 메뉴라고 할 수 있는 꼬막비빔밥을 주문하였습니다. 흰 쌀밥과 미역국, 비벼먹을 수 있는 큰 대접 그리고 반찬 네 가지와 푸짐한 꼬막 한 접시, 비빔밥을 싸 먹을 수 있는 김과 날치알이 나왔습니다. 1인분인데 꼬막 양이 엄청 많았어요.

대접에 밥을 옮겨 담고 꼬막을 반 정도 그 위에 부었습니다. 그만큼만 넣어도 밥 한 공기를 비비기에 적당했습니다. 꼬막과 함께 맛있게 비빈 밥을 구운김에 올리고 그 위에 날치알을 더 올려 먹었습니다. 꼬들꼬들하면서 짭조름하고 고소한 맛에 김에 밥을 싸고 또 싸고… 한 톨도 남기지 않고 비웠습니다. 남은 꼬막 한 알 까지 설거지하듯 먹었어요.

꼬막한상
주소:
인천 강화군 길상면 해안남로334
영업시간: 수~월 11:00-.0?00 / 라스트오더 19:30 / 매주 화요일 휴무
메뉴와 가격: 꼬막비빔밥(1인분) 13,000원 / 대구뽈테기탕(소) 30,000원 / 꼬막초무침 20,000원 / 꼬막부추전 14,000원
꼬막한상 인스타그램

강화도 여행 코스 추천 여행지 – 스페인마을

강화도 여행 스페인마을

스페인마을은 강화군 화도면 해안가에 위치한 펜션, 카라반, 레스토랑, 카페, 베이커리가 있는 공간인데요. 스페인을 컨셉으로 만든 작은 마을입니다. 규모가 생각보다 엄청 크진 않아도 해안가에 위치해 분위기가 이국적이고 뷰가 정말 아름다운 곳이었습니다. 숙박이나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하지 않아도 커피 한 잔 사 들고 바다를 보며 쉬어갈 수 있습니다.

가장 좋았던 공간은 갤러리와 그 앞의 공간이었는데요. 전시 관람이 무료이고 작품이나 굿즈를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갤러리 앞 공간에 그네 의자와 벤치가 있는데 이곳에서 바라보는 바다 풍경이 정말 아름다웠습니다. 시간 여유가 되신다면 꼭 들러보세요.

스페인마을
주소:
인천광역시 강화군 화도면 해안남로 2677-21
영업시간: 마르베야 카페 10:00-21:00 / 베이커리 카페 9:00-21:00 / 레스, 브런치 카페 10:00-21:00 / 연중 무휴
스페인마을 홈페이지 / 스페인마을 인스타그램

강화도 여행 추천 코스 카페 – 카페 산토리니

강화도 여행 카페 산토리니

카페 산토리니는 이름처럼 그리스 산토리니를 닮은 인테리어의 카페입니다. 해안도로를 따라 서쪽으로 이동하면 나오기에 낙조 맛집이기도 합니다. 카페 내부도 꽤 넓은데 야외는 더 넓습니다. 그리스 느낌의 벽과 곳곳에 놓인 파라솔, 테이블이 이국적인 느낌을 자아냅니다.

사진을 예쁘게 찍을 수 있는 포인트가 정말 많았고 해 지는 모습이 아름다워서 몇 시간을 카페 산토리니에서 보냈답니다. 참고로 이곳에서 판매하는 커피는 직접 볶는 것이랍니다.

카페 산토리니
주소:
인천 강화군 양도면 해안서로 524
영업시간: 월~금 10:00-21:00 / 토,일 10:00-21:30
메뉴와 가격: 아메리카노 6,000원 / 카페라떼 7,000원 / 아인슈페너 8,000원 / 밀크티 8,000원 등
카페 산토리니 홈페이지 / 카페 산토리니 인스타그램

강화도 여행 코스 추천 숙소 – 호텔 에버리치

강화도 여행 호텔 에버리치

강화도 1박 2일 여행을 준비하면서 숙소를 어디에 묵어야할까 고민했는데요. 깔끔하면서 저렴한곳을 중점으로 찾았습니다. 친구와 함께하는 여행이라 트윈베드로 예약했는데요. 친구는 사정이 생겨 못오고 저 혼자 묵게 되었습니다. 호텔 에버리치는 강화읍에 위치해있는데요. 시내와 적당하게 떨어져있어서 고즈넉하고 조용한 분위기였습니다.

산 중턱에 있어서 마을이 내려다보였는데 경치가 매우 좋았답니다. 방의 크기가 엄청 크진 않았는데 침구가 깔끔했고 필요한 것은 다 구비되어있어 비즈니스호텔 느낌이었습니다. 다음날 조식을 먹었는데 사진을 안 찍었더라고요. 깔끔하고 무난한 조식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또 방문해 쉬고 싶은 곳이었습니다.

호텔 에버리치
주소:
인천 강화군 강화읍 화성길50번길 43
체크인 & 체크아웃: 15:00 / 12:00
조식 시간 및 가격: 7:30-10:00 (입장 09:30 까지) / 뷔페식 19,000원(성인 기준)
호텔 에버리치 홈페이지

강화도 여행 추천 코스 카페 – 조양방직

강화도 여행 조양방직

조양방직은 방직공장을 리모델링해 만든 레트로 감성의 카페입니다. 저는 호텔 체크인 후 저녁에 방문하였습니다. 규모가 정말 커서 다 둘러보기엔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대규모의 메인 건물을 중심으로 가운데 마당이 있고 마당 곳곳에 테이블과 관람할 수 있는 소품들이 많았습니다.

마당을 감싸고 다양한 건물들이 있는데 칸마다 다른 콘셉드여서 구경하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문 닫을 시간이 되어서 나오기 아쉬울 만큼 재미있는 것들이 많은 카페였습니다. 밤에는 조명들이 예쁘게 켜져서 분위기 맛집이었습니다.

조양방직
주소:
인천 강화군 강화읍 향나무길 5번길 12
영업시간: 월~금 11:00-20:00 (라스트오더 19:20) / 토,일 11:00-21:00 (라스트오더 20:20)
메뉴와 가격: 아메리카노 7,000원 / 카페라떼 7,000원 / 카푸치노 7,000원 등 (빵과 티라미수 등 디저트 다수 판매)

강화도 여행 추천 코스 여행지 – 성공회 강화성당

여행 둘쨋날 호텔 에버리치에서 조식을 먹고 성공회 강화성당으로 갔습니다. 강화도에 강화성당이 두 곳입니다. 그 중 성공회 강화성당은 한옥건물이라 특별합니다. 예배중이라 내부는 볼 수 없었는데요. 10월 말에 방문해 성당을 둘러싸고 있는 돌담이 단풍과 은행나무에 쌓여 멋스러웠습니다.

성당 마당 한 쪽에 라브란스 걷기를 할 수 있는 길이 있습니다. 라브란스 걷기는 고대 때부터 전해 내려오는 것으로 둥글게 만들어진 길을 따라 걸으며 조용히 명상하거나 기도를 하며 안쪽까지 갔다가 되돌아 나오는 방식입니다. 저는 개신교 신자는 아니지만 해 보았는데요, 차분하게 마음을 가라앉히고 비우는 시간이었습니다.

성공회 강화성당
주소: 인천 강화군 강화읍 관청길 27번길 10
관람 시간: 매일 10:00-18:00 / 예배중에는 실내 입장 불가
주차: 성당 뒤쪽 주차장 이용

이상으로 강화도 가볼만한 곳, 강화도 1박 2일 나홀로 여행 후기와 정보를 알려드렸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당진 [아미미술관] 당일치기 여행 정보 보기

대관령 [양떼목장] 방문 후기 보기

고성 [왕곡마을] 여행 후기 보기